공지사항
No. 내용 등록일
71
연구활동종사자 건강검진 실시 및 주의사항 안내
1. 연구실 안전환경조성에 관한 법률 제18조 4항 및 시행규칙 제10조에 의거 인체에 치명적인 위험물질 및 바이러스 등에 노출될 위험성이 있는 연구활동종사자에 대해서 특수건강검진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2. 이에 따라, 이공계열 상시 연구활동종사자의 특수건강검진를 다음과 같이 시행 하오니 검진 신청자들은 정해진 일정에 따라 건강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가. 검진일시 : 2017.11.28(수)~30(금), 09:00~16:00 나. 장 소 : 학생회관 2층 로비 및 루스채플 뒤편(검진차량) 다. 대 상 : 이공계열 상시 연구활동종사자(각 기관 신청자) 라. 세부일정 일 정 기관별 대상자 1일차 2017.11.28(수) 이과대학 250(명) 공과대학 325(명) 2일차 2017.11.29(목) 생명시스템대학 315(명) 생활과학대학 46(명) 약학대학 63(명) 3일차 2017.11.30(금) 양일 중 특수건강검진 미 수검자 전체 검진기관 세브란스병원 산업보건센터 마. 주의사항 1) 건강진단 전 8시간 이상 금식유지(물 이외 섭취금지) 2) 건강진단 접수표의 기재사항 및 문진표 작성(당일지급) 3) 건강진단 전 무리한 운동이나 과도한 음주, 기름진 식사 등은 피하시고 검짐
2017/11/17
70
2018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논술시험에 따른 수험생들의 안전한 보행로 확보와 함께 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첨부파일\"과 같이 교내 차량 통제가 있을 예정이오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17/11/16
69
안녕하세요. 2018학년도 수시모집 논술 시험이 2017.11.25(토)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해 논술시험은 예년보다 많은 인원이 지원하여 각 고사장 건물이 더욱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며, 조그마한 사항이라도 수험생의 민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부득이 논술 당일 고사장 건물의 출입을 시험관계자로 제한하고 통제할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반드시 실험실에 출입해야 하는 석박사과정 학생에 한하여 붙임의 신청서를 제출받고 학생증으로 신분확인절차를 거쳐 제한적으로 출입을 허가합니다. 각 고사장 건물의 출입 제한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과학관, 제2공학관: 2교시 종료 후 수험생 퇴실 시 까지(07:00 ~ 15:20) - 제1, 4공학관: 3교시 종료 후 수험생 퇴실 시 까지(07:00 ~ 18:50) - 삼성관: 3교시 논술시험 시작 10분 후 까지 (07:00 ~ 16:50) 반드시 출입해야 할 경우가 아니면 출입을 통제하고자 하오니, 가급적 출입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협조 부탁드립니다.
2017/11/09
68
2017학년도 2학기 학부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학부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학부과목의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수강하는 과목의 설문 응답을 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하오니, 모든 학생은 아래 안내에 따라 설문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결과는 교수님께 수업개선 자료로 제공될 뿐 아니라, 여러분의 동료 및 후배들에게 교과목 선택을 위한 자료로 공개될 예정이오니, 최대한 성실하게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설문 실시기간 및 성적확인 기간 가. 설문 실시기간: 2017. 12. 8(금) ~ 2018. 1. 4(목) 나. 성적확인 기간: 2017. 12. 29(금) ~ 2018. 1. 4(목) ※ 한 과목이라도 설문에 응답을 하지 않으신 경우 성적조회기간에 해당학기 성적을 조회하실 수 없사오니 유의하여 주십시오. 2. 설문 참여 방법 학사포탈시스템에 접속 (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로그인 (학번, 비밀번호 입력) ⇒ ‘수업’탭 클릭 ⇒ ‘강의평가’ 클릭 ⇒ 강의평가 후 ‘저장’ 3. 학생 유의사항 가. 2012학년도 2학기부터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과 관련하여 목적, 취지, 임하는 자세 등 주요 사항에 대한 안내 동영상을 시청하신 후 설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2014학년도 1학기부터 팀티칭 과목(교수자 3명 이하인 경우만 해당)에 대하여 교수 개별평가가 진행됩니다. 다. 강의정보 공유를 위한 설문 응답을 완료하여야만 성적조회기간 동안 성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라. 학생들이 수강하는 한국어강의(원어강의 포함) 교과목은 “한국어”와 “영어” 중 선택하여 설문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영문 설문을 원할 경우 로그인 시 “ENGLISH\"를 선택) 마. 2008학년도 2학기부터 영어강의 교과목은 반드시 영문 설문만 제공됩니다. 바. 설문은 익명으로 처리되지만 성실하게 응답하여 주시고, 특히 주관식 문항 응답 시 예의에 벗어나는 표현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한번 저장한 내용은 수정할 수 없사오니, 설문 응답 전 교과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교 무 처
2017/11/07
67
2018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추가선발 신청: 11.7~13 교원양성위원회는 본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를 추가 선발하고자 합니다. 중등학교정교사(2급)(전문상담교사 포함)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2017. 11. 07.(화) ~ 11. 13.(월) 09:00-17:00 2. 신청방법: 연세포탈 ⇒ 학사관리 ⇒ 이력 ⇒ 교직이수 ⇒ 교직이수 신청서 작성 (교직에 대한 소견 A4 1매 정도의 분량 작성) 3. 신청대상: 교직과정 설치학과(전공)에서 재학하고 있으며, 현재 이수한 학기가 2, 3, 4학기인 학생(휴학생도 가능) 4. 선발인원: 화학 1명, 5. 선발방법: 교직 인적성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학생 중에서 직전학기까지의 성적 50%, 면접 50%를 합하여 총점 순으로 선발 6. 교직인적성검사 및 면접대상자 발표 2017.11.15.(수) 16:00, 교직 홈페이지(http://web.yonsei.ac.kr/teacher)에 공지 7. 교직인적성 검사: 2017. 11. 17.(금) 16:00, 교육과학관 (교직 인적성 검사 미응시자는 면접대상자에서 자동 탈락함.) 8. 교직 면접: 2017. 11. 24.(금) 16:00, 교육과학관 401호 * 신청인원 전원 교직인적성 검사 및 면접 실시. (단, 지원자가 선발 인원의 2배수가 넘을 경우에는 학적부에 등재된 성적순으로 2배수를 선발하여 교직 인적성검사 및 면접을 실시함.) 9. 선발 확정 공지: 2017. 12. 19.(화) 16:00, 연세포탈서비스 및 교직 홈페이지 10. 선발자 오리엔테이션: 2017. 12. 22.(금) 14:00, 교육과학관 601호 -세부내용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
2017/11/07
66
2017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학사운영 안내
2017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학사일정 안내드립니다. 가. 수업기간 : 2017. 12. 26(화) ~ 2018. 1. 16(화), 3주간, 주 5일 수업 1) 3학점 강의 : 45시간 2) 2학점 강의 : 30시간 나. 출석부배부 : 2017. 12. 21(목) 다. 중간시험 : 2018. 1. 5(금) 라. 기말시험 및 계절제 수업 종료 : 2018. 1. 16(화) 마. 강의평가 : 2018. 1. 16(화) ~ 1. 24(수) 바. 성적평가 제출일 : 2018. 1. 16(화) ~ 1. 22(월) 사. 성적확인 및 정정 : 2018. 1. 23(화) ~ 1. 24(수)                아. 성적등재 : 2018. 1. 26(금)
2017/11/07
65
수강과목을 철회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수강과목철회 신청서를 작성한 후 해당과목 담당교수 날인을 받아 정해진 기간 안에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이하 공문 전문---------------------------------------------- 1. 2017-2학기에 수강철회를 희망하는 학생은 수강철회신청서를 10.11(수)부터 10.13(금) 16:00까지 붙임 양식으로 대학원으로 제출하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철회한 과목은 성적표상에 "W"(Withdrawal)로 표기되며, 재수강처리 대상에서 제외됨을 반드시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통산 101차(2011.2.7(월))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2011-1학기부터 수강철회기간 변경 및 주임교수의 확인절차가 생략되었으며, 수강철회 후 수강인원이 전혀 없는 (0명)경우 담당교수의 강의시간 및 강의료는 5주차까지 인정됨을 알려드립니다. 3. 대학원의 공문을 학과 주임교수님께서 결재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7/09/11
64
Open Smart Education 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튜터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튜터링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신청 관련 사항에 대한 내용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7/09/11
63
2017-2학기 자연과학연구원 연구원 임용 안내
1) 임용신청 및 기간 및 방법 가. 신청기간 : 2017.08.31.(목)~ 2017.09.08.(금)까지 아래 각 산하연구소로 신청함. - 수리과학연구소, 물리및응용물리연구소, 분자과학연구소, 지구시스템과학연구소, 우주과학연구소, 지구환경연구소 - 이후 신청 불가(단, 연구교수 및 연구과제 참여 또는 근로계약으로 인한 연구원은 제외함) - 연구과제 참여/근로계약자: 과제참여증명서 또는 근로계약서 상의 기간만 인정함. - 기간이 경과된 과제 기간은 적용 안됨(2017.09.01일 이후) 나. 신청대상 : 2017.08.31.일자로 등록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신규로 등록하고자 하는 연구원 - 객원연구원, 전문연구원(박사학위자), 연구원(본교 박사과정 재학중인 자) (연구보조원은 필요한 경우, 소속 연구소장의 추천에 의하여 등록 가능함) -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 BK21소속 연구원도 포함 - 등록기간은 학기 단위로. 예)2017.09.01.~2018.02.28.(한 학기별로) - 시간강사, 제적생, 휴학생, 타 대학 연구원 및 연구보조원은 등록 대상에서 제외 함. 다. 증빙서류 제출; 1) 객원연구원: 재직증명서(2017.08.25.이후 발행), 박사학위 증명서(신규자만 해당함) 2) 전문연구원: 박사학위 증명서(신규자만 해당함) 3) 연구원(본교 재학생): 재학(재적)증명서, 최종학위증명서 - 연구과제/근로계약자(재직 중): 학위증, 과제참여증명서 - 연구원: 통합과정은 5학기부터 적용함. 라. 제출 장소: 자연과학연구원 각 산하연구소
2017/09/11
62
2017년도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 선발 안내
2017년도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 선발 안내 1. 선발인원 : 3명(자연과학연구원 무시험 선발) 2. 편입대상 : - 전문연구요원 : 석사이상 학위를 취득한 사람(또는 석.박사 학위과정이 통합된 과정을 수료한 사람포함)으로서 자연과학연구원 연구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 - 보충역 편입 : 석사이상 학위를 취득한 사람(보충역으로 판정 받은사람)자연과학연구원 에 연구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 3. 접수기간 : 2017. 09. 29(금)까지 4. 접 수 처 : 자연과학연구원 사무실(과학관 101F) 5. 복무시기 : 편입일 부터~(2017.12.31 이전에 편입) 6. 제출서류 1) 전문연구요원 편입신청서(3호) 1부. 2) 성실복무.약정근로조건 이행서약서(4호) 1부. 3) 학위수여 증명서 또는 학위증 사본 1부. 4) 취업(예정)확인서 1부. 5) 연구업적, 성적증명서(학부, 대학원) 1부. 6) 영어, 한국사 성적증명서 각 1부. 7) 자기소개서,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끝. * 문의사항 : 자연과학연구원 사무실(교내. 02.2123-3530)
2017/09/11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